BigJohn [463314] · MS 2013 · 쪽지

2014-09-04 10:57:29
조회수 18,524

6, 9 영어 연계 반영을 통한 대수능 예측 (자료배부)

게시글 주소: https://o.orbi.kr/0004839468

(0B) [10]

(175.0K) [8219]

2015 대비 6월 모평과 EBS 반영지문[중요].hwp

(1.2M) [1039]

3. 색시한 듄변형 특강 맛보기_0630.pdf

(2.0M) [1101]

5. 색시한 듄변형 인터넷수능편 맛보기.pdf

(2.4M) [6466]

2015 대비 9월 모평과 EBS 반영지문[중요, 독해만].hwp

6, 9 영어 연계 반영을 통한 대수능 예측 (자료배부)

안녕하세요.
Big John 입니다.


개인적으로 교육청 출제팀과 작업관 색시한 듄변형이 9월 평가원에서
6개 지문을 적중했고, 그 중 2개는 문제가 100% 일치했고, 3개는 세상의 모든변형에서 줄쳐져 있던 부분이라 감사해 하고 있습니다.


붙임자료는

1. 2015년 대비 6월 평가원 연계 문제 및  ebs 원문제
2. 2015년 대비 9월 평가원 연계 문제 및  ebs 원문제

입니다. 올해 마지막 교재인 색시한 듄변형 완성 Part 2. 실재변형에는 해설과 같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기출 된것의 해설의 중요성은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중요한것은 어떻게, 어디서 연계가 되었냐입니다.


 분석 들어갑니다.

1. 6월 평가원  수특 (6문제), 인수1 (7문제), 인수2 (4문제)  독해 총 17문제 연계
2. 9월 평가원  수특 (4문제), 인수1 (1문제), 인수2 (3문제), N제 (5문제), 완성유형(1문제), 실전 (3문제) 독해 총 17문제 연계 되었습니다.

그래서.
3. 대수능에는 수특(1문제), 인수1 (2문제), 인수2 (3문제), N제 (5문제), 완성유형(3문제), 실전 (3문제) 총 17문제가 출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출제문항의 1문항 더하기 빼기는 존재합니다.

이는  각 교재의 출제 형평성때문입니다.


 학습 제안

1. EBS 연계의 힘을 한번 더 느끼셨을 거에요. 그렇다고 암기해서 푸는 건 아닙니다. 글의 중요한 부분을 학습하는 것이죠. 첫문장(주제, 요지, 제목, 빈칸, 어휘, 어법), 순접, 역접(주제, 요지, 제목, 빈칸, 어휘, 어법), 의도어((주제, 요지, 제목, 빈칸, 어휘), 끝문장(주제, 요지, 제목, 빈칸, 어휘, 어법) 중심으로 내용공부 하시구요.

2. 실전 적용 연습을 시중의 변형교재로 하세요. 실전! (색시한 듄.. 도 살짝 추천!)

3. EBS 를 다 보실 시간이 없으시다면,  N제와 완성은 보셨으면 합니다. 적어도 완성은요. 출제가 10문제 이상 될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냥 EBS 보시지 마시고, 붙임의 듄변형 맛보기의 출제 원리를 읽고, 방향을 잡고 학습에 임해주세요.


Big John
01090455874
카톡. onlyjd

댓글로 질문주시면, 성실히 도움드리겠습니다.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고교영어듣기 · 505995 · 14/09/04 11:01 · MS 2014

    9평 연계지문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 고교영어듣기 · 505995 · 14/09/04 11:03 · MS 2014

    어라 9평 파일 깨져서 안보이네요

  • BigJohn · 463314 · 14/09/04 11:07 · MS 2013

    그렇네요. 다시 올립니다. 9평 파일요^^

  • 똥머리 · 440596 · 14/09/04 11:32 · MS 2013

    궁금한게 각 교재 형평성이 꼭 지켜지나요?평가원 마음대로 내는거 아닌가요? 물론 어느정도 지키긴 하겠지만.. 13수능이었나 14수능이었나 다들 N제 완성 열심히 보라고 했는데 결과는 인수에서 엄청많이나왔었는데.. 정말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 방빼르시 · 403629 · 14/09/04 11:48 · MS 2017

    저도 이 부분이 가장 궁금..

  • BigJohn · 463314 · 14/09/04 12:16 · MS 2013

    경향이겠지요^^

    서로 문제수와 출제갯수의 형평을 맞춰야 잘된 문제가 될거라 생각해요.

    우리 교내시험도 골고루 내는데,
    국가시험이라 ^^

    답지의 정답도 20 20 20 20 20
    프로의 경향을 유지하려고 하잖아요. 그래서 다른답이 확실하고 하나가 애매하면 답이 모자란것을 찍는것도 괜찮은방법이구요.


    수특 255지문
    인수 1 126지문
    인수 2 120지문
    n제 250지문
    완성 271지문

    을 고려해 본다면,
    형평성 유지가 맞을거에요.

    위에 계산은 인수1, 2 를 따로 카운트한것인데. 인수를 하나로 본다면
    n제와 완성의 연계수가 더 늘어날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골고루 해야합니다.
    1등급 목표이면요^^

    좀 급한 친구들에게 굳히 골라서 한다면 두개를 더 추천드리는것입니다.

  • 간만 · 389799 · 14/09/04 18:55 · MS 2016

    맞는 말입니다. 그냥 다 보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강력한 뒷통수를 맞지 않기 위해서는요...

  • 대학갈구얌 · 521026 · 14/09/04 11:44 · MS 2014

    감사합니다!

  • BigJohn · 463314 · 14/09/04 12:16 · MS 2013

    감사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초아. · 477261 · 14/09/04 12:05 · MS 2013

    감사합니다

  • BigJohn · 463314 · 14/09/04 12:16 · MS 2013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 닝기뉴 · 459554 · 14/09/04 12:17 · MS 2017

    감사합니다 빅존슨님

  • BigJohn · 463314 · 14/09/04 12:49 · MS 2013

    닝기뉴님 봉주르^^

  • GoodLuck! · 488959 · 14/09/04 16:29 · MS 2014

    빅존슨ㅋㅋ개빵터짐ㅋㅋㅋㅋㅋ

  • BigJohn · 463314 · 14/09/04 16:32 · MS 2013

    생각해보니. 웃긴 이름이네

    빅존슨 선생님.

  • 바나나한개계란두개 · 501387 · 14/09/06 11:11

    ㅋㅋㄲㅋㅋㅋㅋㅋㄲㅋ

  • 손삐끗 · 515156 · 14/09/04 13:52 · MS 2014

    선생님ㅜ..
    ebs, 기출 단어 이제 수능때까지 노트에 정리하려고 하는 학생인데
    작년에도 느끼고 올해도 느끼는 것처럼 흔하게 쓰는 뜻만을 사용하진 않더라구요
    이때까지는
    ebs,기출에 나온 단어-그 지문에서 사용된 뜻
    이렇게 1:1로만 외웟엇는데..
    단어 정리할때 어떻게 정리하고 외워야 하나요?
    다의어 뜻은 5개도 나오던데
    어느정도까지 정리를 해야할지 모르겟어요ㅠㅠ

  • BigJohn · 463314 · 14/09/04 16:37 · MS 2013

    그쵸 단어의 다의적인 성격때문에 지문 이해가 더 헷갈리수가있습니다.

    ebs 에는 다양한 다의어보다, 해당 단어의 뜻만 보여서, 사실 단어학습에 좀 문제가 있는것은 사실이지만, 학습량을 줄여준다는 측면에서는 의미가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고등학교 수준의 다의어수준이면 되니. 가지고 계신 단어책자의 유의어, 다의어를 공부해보시고,

    지문독해중에는 맥락과 글호흡 지문 이해로 유추하면 큰 문제는 업습니다.
    유의어를 정리해서 조만간 올리려고 합니다.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손삐끗 · 515156 · 14/09/05 12:26 · MS 2014

    감사합니담ㅎㅎb

  • 서울대가으리! · 438938 · 14/09/04 13:53 · MS 2017

    안녕하세요! 윗글에 대해 질문 드릴것이 있습니다. 의도어가 무엇인가요??

  • BigJohn · 463314 · 14/09/04 16:41 · MS 2013

    의도어에 대해 알립니다^^

    3단계 수능 학습법에서

    마지막 단계인 3단계 의도어는
    1. 강조구문, 도치, 명령 입니다.
    2. 조동사는 must, should, had better 같이 의견을 나타내는 말이구요
    3. 의문문은 물음표로 나타나는 설의법입니다.
    4. 주관적 형용사와 부사는굳히 안써도 되는데 쓴 단어로 작가의 생각을 드러나게 강조해줍니다.
    5. 문제제기어느 주로 부정어, 부정접두어, 부정의 의미를 가지는 동사(줄어들다, 후퇴하다 ,나쁘게 하다 등) 의 단어를 말합니다.

    1단계는 의미단위 속독법 (글을 읽고, 의미단위에 / 표기를 살짝하면서, 단어보다는 글의 덩어리를 인식하면서 보고 이해하는 길이를 넓게 이해하는 방법)

    2단계는 글호흡법 (첫부분, 순접 삼각형, 역접 역삼각형, 끝부분) 으로 글의 흐름을 타면서, 예측 확인하는 능동적 글읽기 입니다.

    big john

  • 열꽁하오 · 479362 · 14/09/04 14:25 · MS 2013

    저도 의도어라는 표현을 잘 모르겠네요.. 글잘 읽었습니다^^

  • BigJohn · 463314 · 14/09/04 16:41 · MS 2013

    의도어가 쉽지않죠?







    에세

    1. 강조 도치 인용 이탤릭 only. rather than. not A but B 등
    2. 조동사 must should 뒷내용
    3. 의문 질문 뒤의 대답
    4. 주관적(이게 좀더 가다듬어야하는데요) 안써도 되는 형용사. 부사. extremely careless 에는 careless 강조 하듯. indispensably thoughtful 에서 생각깊은을 강조
    5. 문제제기어. not. no(not any) never(not ever) neither(not either) 부정접두어 (dis. un. il. de 등) 문제. 근심. 오류. 실수. 두려움. 편견. 제한 등의 부정적의미를 갖는 단어들이 작가가 문제를 제기하는 중요한 의도어

    라는건데. 수사학적인 면인데.
    좀 상위권이라야 그 느낌적용이 되는거같더라구요

  • 타루빠 · 504845 · 14/09/04 14:43 · MS 2014

    9평연계자료 감사합니다

  • BigJohn · 463314 · 14/09/04 16:19 · MS 2013

    네 잘 준비하셔서, 좋은 결과 내세요.

  • 문과새내기 · 425514 · 14/09/04 16:09 · MS 2012

    감사합니다 지금 제 상황에 도움이 되는 글이네요

  • BigJohn · 463314 · 14/09/04 16:20 · MS 2013

    네.. 저의 다른 칼럼도 도움이 되실거에요. ^^

  • 다미아누스 · 467332 · 14/09/04 16:20

    아마 올해 이후로 ebs 영어 하면 빅존 선생님이라는 말이 생길겁니다^^ 선생님 덕분에 100점이에요 끝까지 잘 부탁드리어요!

  • BigJohn · 463314 · 14/09/04 16:44 · MS 2013

    와^^.. 요즘 좀 여러가지로 힘이 많이 부족한데. 정말 큰 힘이 됩니다. 진심으로요.

    그냥 학교에만 있어도 되는데. 비젼을 안고 이렇게 밖으로 나와서 학생을 만나서 행복하고 좋지만...

    에너지가 많이 들어가네요^^
    다미아누스 님같은 분들이랑. 어디가에서 작은 도움을 받는 분들을 위해

    쓴 커피를 마시며, 자판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응원요!

  • ☆☆☆연대15★★★ · 468375 · 14/09/04 17:12 · MS 2013

    제가작년에는 시중에있는 변형문제집다풀정도로 ebs를했어야했는데요ㅠㅠ 학교에서시켜서요ㅠㅠ 이번해에는작년에 어차피어려운문제는 연계되어나오지않는거같아서 별로 ebs를 열심히하지않았거든요ㅠㅠ 그냥 학원에서수업하는정도랑 수특은 반정도봤고
    인수2만 반보고 n제랑 수능완성은한번씩 거의다보구요 근데 제가 9월달에95점을 맞아서요ㅠ 너무불안해서 ebs를 어떻게해야할지모르겠어서요ㅠㅜ

  • BigJohn · 463314 · 14/09/04 17:42 · MS 2013

    듄변형 시리즈 한권만 일단 보세요.
    그리고 변형 메뉴얼을 익히시고,

    N제, 완성 EBS 를 모의고사식으로 풀면서,
    연계 방식을 생각하면서 학습을 하세요.

    그리고 시간이 되면, 특강과 인수공부와

    듄변형 나머지 시리즈(만약 좋다고 생각되면)
    같이 모의고사형태로 푸시면 효과적입니다.

  • BigJohn · 463314 · 14/09/04 17:40 · MS 2013

    http://orbi.kr/0004840264

    여기에 색시한 듄변형이 100% 적중한 9평문제를 보실수 있어요.

    끝까지 올해는 성적 향상으로 같이 가겠습니다.

  • 글루글루 · 468246 · 14/09/04 17:41 · MS 2013

    학습제안 3번에 10문제이상이 출제된다고한거 연계교재 전체인거죠??? 적어도완성은요 라는 말 뒤에있어서 순간헷갈렸어요 ㅋㅋ

  • BigJohn · 463314 · 14/09/04 18:12 · MS 2013

    n제 완성만으로도 10개이상 연계되요♡

  • BigJohn · 463314 · 14/09/04 18:13 · MS 2013

    독해전체는 17문제 연계될거에요.
    듣기는 거의 백프로^^

  • 글루글루 · 468246 · 14/09/04 18:40 · MS 2013

    영어도 정말못할뿐더러 연계교재도 제대로못볼것같아 마음이급해서 n제랑 완성만보고 칠려고하는데요 색시한시리즈중에서 추천좀해주세요 다 사기에는 무리일것같아서요 ...ㅎㅎ 아참 선생님한테 공부법물어보고 나서 그대로했더니 약 3주만에 정말많이올랐어요 !!!엄청 하위권이라 올라봤자 그리높은등급은아니지만 정말정말감사드립니다 ㅎㅎㅎ

  • BigJohn · 463314 · 14/09/04 22:15 · MS 2013

    먼저 듄변형 인수를 먼저보세요.

    그리고 연계 메뉴얼을 익히구

    익히 연계방식을 가지고,

    9월중순부터
    ebs N제(10개), 완성(6회) + 유형으로 모의고사식으로 학습을 하시구요. 예측하면서 보세요.
    연계가 이렇게 될거다라고요.
    그래야. 능동적 글읽기가 됩니다.

    10월
    그리고 좀 여유가 되면,
    듄 특강, n제, 완성을 16문제씩 각 7일씩 끝낼수있어요.

    틀린 문제들 1주일두고, 복습돌리구요.

    첫문장, 순접, 역접, 의도어, 끝문장 집중하시구요.

    분명 오릅니다. 더...

  • 글루글루 · 468246 · 14/09/05 19:27 · MS 2013

    선생님 듄변형을 인수를 하는게나을까요??저는 완성이랑 n제가 더많이나온다길래 듄변형을 그걸로살까생각중이였거든요 ㅎㅎ ㅜㅜ인수를사는게나을까요?

  • BigJohn · 463314 · 14/09/05 20:45 · MS 2013

    다 보는게 좋은데.

    선별해서 사신다면

    완성 n제 인수 특강 순입니다^^

  • 생선초밥 · 471461 · 14/09/04 17:53 · MS 2013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칼럼 좋은 컨텐츠 오르비에 올려주셔서
    수험생으로써 감사드립니다^^

    제가 작년수능 / 올해6평 / 올해9평이 85 / 91 / 92 로 전형적인 3등급? 학생인데요
    현재 듄은 독재생이라 꼼꼼히 혼자 분석하며 1회독 마치고 정리해놓은 노트 틈틈히 보고있습니다.
    슬슬 듄 변형을 풀때가 되었다 싶어서 일단 색시한 시리즈 사서 풀려고 해요.
    근데 기출이 걱정입니다. 지금까지 수학처럼 기출을 분석해놓은것도 아니고 한번도 손댄적이 없는데 듄만 보자니 뭔가 찜찜하기도 하고, 기출 공부과 남은 2달여간의 영어공부를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 BigJohn · 463314 · 14/09/04 18:26 · MS 2013

    나올단어 중심으로 공부 하시구요.
    시간이 촉박해도 원 ebs 완성은 보셔야해요.
    완성 연계비율이 가장 높아요^^
    모의고사 형태로 아래 방식으로 방향익힌뒤에. 10회차 모의고사 셤보는 방식으로 스스로 꼭 보세요


    그전에 색시한 실전기출 2 보면서.
    속독. 글호흡 익히시구요. 꼭요.
    책 사기 부담되시면. 맛보기라도 꼭 봐주세요.


    색시한듄변형 시리즈 중 아무거나 한권으로 먼저 출제원리익히시구요.
    익힌원리로 보신 원 ebs 복습에 적용.
    마무리는 나머지 색시한 듄변형으로 마무리


    하루 16문제. 기준으로
    실전기출은 7일에 끝나구
    듄도 각 시리즈 7일씩. 28일에 1독 끝나요

    실전기출로 수능지문읽는방법과
    듄변형으로 연계방향 잡고
    공부하셔야해요^^

    으라차차!

  • 생선초밥 · 471461 · 14/09/05 09:28 · MS 2013

    답변 감사합니다!

  • ☆☆☆연대15★★★ · 468375 · 14/09/04 18:18 · MS 2013

    그런데 ebs만공부해도되는건가요? 듄변형시리즈 사서풀생각은있는데 비연계에서어렵게나오는건어떻게해야하나요ㅠㅠ
    다맞으려면요ㅠㅠ

  • BigJohn · 463314 · 14/09/04 18:28 · MS 2013

    "남은 수능기간 9. 10월 꼭봐야 하는 영어" big john

    1. ebs 70%니 "원문제"로 보고, 변형문제로 확인 학습하면서 왜 틀리는지 빨간펜으로 자기 분석 찐하게 하기. 자기에게 욕도 하기. 각성이 필요한 시간.

    가능한 원문제 1독은 필요. 너무 시간이 없다면. 시중의 변형시리즈를 둘러보시고. 선별된 지문 집중학습

    cf. 색시한 듄변형 시리즈(파트1 100문제 변형훈련. 16문제 씩 7일 마스터. 세상의 모든 변형문제 해설로 지문 완전 학습. 파트2 2012~2014 실제변형. ebs 원문제 풀고. 연계예측 훈련으로 출제자 안목기르는 훈련. 60문제 정도) 도 교육청 모의고사 출제진과 검토진이 참여한 참 좋은 교재니 맛보기해서 좋으면 선택해주시면 감사하구요.

    9, 10월은 내용공부(ebs 원문제 2~3독. 틀렸거나 내용 모르지만 맞춘문제 첫문장. 순접. 역접 표기. 의도어. 끝문장. 확인 학습) 와 실전연습 (변형교재로 ebs 1독은 제대로 했는지. 확인학습. 익힌 내용 적용학습. 암기한 것으로 푸는것이 아니라. 속독. 글호흡. 의도어 적용하시면서. 내용이 기억나니 좀 더 빨리 "근거" 를 찾는 연습입니다)

    9월은 내용공부 50: 실전연습 50
    (풀세트 모의고사. 듣기포함. 일주일 한번)

    10월은 내용공부 30: 실전연습 70
    (풀세트 모의고사. 듣기포함. 일주일 두번)


    2. 기출은 돌고 돕니다. 문제 매커니즘. 어휘 및 내용의 틀도요.. 어려워하는 유형(어법. 어휘. 빈칸. 연결사. 순서. 문장넣기. 관계없는문장. 요약 등)만 선별해 집중 연습.
    cf. 색시한 실전기출 2 (2008~2011. 현재 수능 난이도와 유사) 실전기출 1 (2012~2014. 지문이 길어지고 좀 어려움) 는 정답률 60% 이하의 변별있는 최강난이도 모음에. 의미단위 속독훈련. 글호흡 훈련. 의도어 훈련을 할 수있게 구성했어요


    그외는 모두 옵션입니다.
    시간이 남거나,
    불안하거나 하면

    3. 지난 교육청 모의
    4. 지난 사설 모의
    5. 고난도 문제 (E solition 류)
    6. ebs 지난해꺼 (2012, 2013)

    를 보면서, 굳히기 하는것입니다.

    꼭봐야 하는것
    1. ebs 70%니 원저로 보고, 변형문제제로 확인 학
    2. 기출은 돌고 돕니다. 어휘도 내용의 틀도..

    이 두가지를 완전학습하고, 어떤 지문이 나오든.
    1. 의미단위 속독연습하시
    2. 글호흡으로 능동적 읽기 하시면서 예측확인의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스스로 ebs를 보면서, 변형예측을 하시면서 설레는 마음올 9월도 보시고, 수능도 보시구요.

    같은 책 반복이 집중도를 떨어뜨려요.
    변형교재로 문풀과 제대로 학습했는지 확인하는 학습이 덜 지치구. 잼있을거에요. 틀린문제나 해석이 좀 안되는건 ebs 본교재 다시보시면서.

    빨간색으로 현재 본인의 문제점 파악해 적으시구요. 강하게 욕과 다짐을 하면서.
    아님 또 그렇게 틀려요^^

    쉬운 수능 기조가 유지될것 같습니다. 6월은 과한면이 있지만, 정치가 교육의 위에 존재하는 사회라.

    쉬운 수능은 지켜질것입니다.
    틀리지 않는 전법은 실수안하기.

    의도어와 끝문장을 잡아보셔요
    꼭 봐야되는것에서 많은 힌트를 얻으세요.

    big john
    01090455874
    카톡. onlyjd

  • 깐석원입니다 · 510415 · 14/09/04 18:27 · MS 2014

    Ebs랑 병행할려구 하는데 색시기출1권이나2권하나만하기에. 시기가괜찬을까요??? 또한한다면1 2중어떤게좋을까요
    9평은 90점이에요

  • BigJohn · 463314 · 14/09/04 20:50 · MS 2013

    실전2가 맞을거 같아요.

    1~4일차 독해원리 이틀익히시고
    22일차 총 88문제를 하루 16문제 모의형태로 적용하고 풀면 6일이면 끝납니다.

    그리고 틀린거 색시한 과외로 독해원리 다듬어보시구요^^

  • 질리는나의빗 · 509903 · 14/09/04 19:14 · MS 2014

    와 주제 문제는 색시한에서 푼게 그대로 나와서 듣기중간중간 지문도 다 안읽고 풀었어요ㅠㅠ
    빈칸 벌 나오는 지문 제가 답을 1번이라고 했거든요 put aside를 옆에 두다=고려하다 이렇게 생각해서ㅠㅠㅠ 아쉽네요 진짜 똑같이 나왔는데.....

  • BigJohn · 463314 · 14/09/04 20:47 · MS 2013

    ebs 암기다. 지문기억이다 그러는데.

    주제 요지가 기억이 나면 좀 도움이 되는거 맞습니다^^

    색시한 듄변형으로 출제원리와
    색시한 실전기출로 독해원리를
    색시한 영문법으로 대충아는 틀리는 어법을
    저희는 교사된 입장에서.

    제대로 하자구
    의기투합한 컨텐츠를 만들었습니다.

    평가원이 알아주시네요.

  • BigJohn · 463314 · 14/09/04 20:43 · MS 2013

    [수능영어의 길 (Big]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들어오세요.
    band.naver.com/n/xEsRiYFk
    From 정동완

    수능 칼럼 모음 밴드입니다^^

  • 푹씬 · 384571 · 14/09/04 21:04 · MS 2011

    영어듣기연계는 어떤식으로되나요 그냥그대로나오는수준임? 듣기가좀약해서

  • BigJohn · 463314 · 14/09/04 22:10 · MS 2013

    내용일치면 관계.. 관계면 내용일치 등 같은 지문을 다르게 묻는거에요.

    듣기를 다 맞춘다는 생각으로 스크립트 소리내서 읽고, 듣기 능력 기르세요.

    아임 in 청크 리스닝 레벨2.
    안드로이드 "청크" 앱 (무료)

    으로 의미단위 듣기능력을 갖추세요.

  • 글루글루 · 468246 · 14/09/04 21:46 · MS 2013

    ㅠㅠ 아까적은 댓글에 다시 답댓글 달았는데 그것도 좀 확인해주세요 ㅜㅜㅜㅜ

  • BigJohn · 463314 · 14/09/04 22:09 · MS 2013

    공부하고 오느라. 확인 좀 늦었네요^^

  • 호랑아 · 502435 · 14/09/04 22:21 · MS 2014

    색시한 듄변형 지금 시작해서 수능전까지 끝낼수있을까요? 책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몰라서 시작해서 수능전까지 끝낼수있을까요? 책이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양이 얼마나 되는지 잘 몰라서 ....
    전 이번 9평에서 연계는 느꼈는데 엄청 틀렸어요 ㅠㅠㅠㅠㅠ본건데 하면서 틀렸네요ㅠㅠㅠ 문제집을 바꿔봐야할거같아서요

  • BigJohn · 463314 · 14/09/04 22:50 · MS 2013

    "9, 10, 11월 색시한 시리즈 활용 커리"

    9월
    1. 색시한 실전기출 2 로 수능지문 독해비법 익히기 -> 이어 실전 기출 1 (시간이 있으면)
    (16문제씩 7일안에 1독)

    2. 색시한 듄변형 인수로 ebs 연계 메뉴얼 비법 익히기
    (16문제씩 7일안에 1독)

    9월 중순 - 10월 초
    3. ebs 원교재 n제, 완성을 28문제 기준 모의고사 풀기 (실전기출과 듄변형에서 배운 방식 적용하기)

    10월 말까지 4, 5 병행
    4. (내용공부) 봤던 교재 틀린 문제 2독

    5. (실전적용) 색시한 실전 1 or 색시한 듄 특강, n제, 완성 마스터

    11월 수능까지
    6. 틀린문제들 3독, 모자란거 보완, 모의고사 연습 2-3회 (시간 익히기, 집중력 관리)

    big john

  • 죽도록필사적으로 · 509539 · 14/09/04 22:27

    저는 이비에스 지금 그냥 반복해서 보고있는데요 반수라 다른분들에비해 자주 본편은 아니라서 양치기식보단 하나를 보더라도 조금 붙잡아서 보고있어요 근데 이제 9월말부턴 변형문제같은것도 풀으려고하는데 지금 제가 아는게 많지않아서그러는데 어떤거부터 풀어야되나요? 미리 알아둬야될거같은데..

  • BigJohn · 463314 · 14/09/04 22:51 · MS 2013

    색시한 커리..

    믿고 가 주세요.

    성적 책임집니다.

  • 죽도록필사적으로 · 509539 · 14/09/04 23:02

    지금부터 따라갈수있는 커리 있나요? 전 그냥 이명학t 로직하고 영법 다들은 상태고 이비에스만 돌리고있는상황인데용

  • 건국대학교 수의예과 · 382355 · 14/09/04 22:36 · MS 2011

    삼반수생인데 올해 봐서 영어가 참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BigJohn · 463314 · 14/09/04 22:51 · MS 2013

    네.. 좋은 결과로 내년에 시원하게 연애하고 여행해요^^

  • 기숙사 · 509985 · 14/09/04 22:47 · MS 2014

    지금 어휘는 연계교재에 모르는것만 체크하고 고3때 외웠던 해커스 초록색 외우고 있습니다.
    구문인강은 다 듣고 구문교재 복습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정확히 해석한다는 느낌을 덜 받아요 .전부 다는 아니지만 문장을 2~3번 읽어야 이해가 되요. 단어를 유동적으로 생각하지 못하고 번역만 하는 느낌도 들고요... 우선 글호흡원리 적용해가면서 읽는데 두세번 읽어서 실전처럼 빨리 해석하지 못하고 답답하네요 ㅠㅠ
    하루 영어공부는 구문공부(1시간)/색시한 기출1일차씩(40~1시간)/ebs수완 실전편 (12문제정도 분석) 이정도 4~5시간정도 공부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수2와 완성유형편을 제외하고 나머지 한번 풀어보기만 했고 시간이 부족해 후에 듄변형n제와 완성만 풀 예정입니다.
    공부 방향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2~3번 읽고 문제를 적게 풀더라도 계속 글호흡 적용해가면서 나가야 할까요 아니면 구문공부를 따로 하지 말고 연계교재를 더 많이 풀어서 적용해 나가야 할까요? 참고로 9평은 93점입니다 ㅠㅠ

  • BigJohn · 463314 · 14/09/04 22:54 · MS 2013

    색시한 실전기출 언제부터 하셨나요?

    2-3주하면 보이는데. 속도도 정확도도 빨라지거든요..

    실전기출을 먼저 집중해서 끝내세요. 그리고 색시한 듄변형 사기그러면. 맛보기에서 연계 메뉴얼 익히시고요.

    그 뒤에 연계교재 푸시고, 복습하면서 구문도 더 보고, 단어도 더 보구요.^^

  • 기숙사 · 509985 · 14/09/04 23:48 · MS 2014

    실전기출2권 15일차 풀고 있어요. 아직 크게 와닿지 않는것같아요..속도도 정확도도 그대로 인것같아요 ㅠㅠ 구문공부와 ebs교재 기출 이 세가지를 계속 병행해도 괜찮은건가요? 시간이 얼마 없다보니 구문공부를 빼야하나 고민이 되네요

  • BigJohn · 463314 · 14/09/05 00:00 · MS 2013

    제가 말하는 방식으로 적용해 그 정도면 약감 감이 오는데.

    어떻게 보시는지요^^

  • 기숙사 · 509985 · 14/09/05 07:26 · MS 2014

    첫문장 읽고 내용 예측하면서 의도어 살피고 끝문장 이해하고 머릿속에 주제 떠올리고 문제풀어요. 해석능력이 부족한 걸까요 ㅠㅠ

  • BigJohn · 463314 · 14/09/05 08:01 · MS 2013

    순접. 삼각형
    역접. 역삼각형
    해서 글의 흐름을 시각화두 하시구요^^

    의미단위 속독두 하시는지요?

  • BigJohn · 463314 · 14/09/05 08:04 · MS 2013

    1. 2단계 수능학습 관련^^

    1단계.
    의미단위 속독법과 표기 집중력 향상

    손을 써서. 의미단위 인식 후 / 표기를 해보세요.

    저는 기본적으로 '눈'과 '뇌'를 많이 믿지 않습니다.

    눈은 다른 생각이 쉽게 들어오게 하
    뇌는 읽은 정보와 다른것을 기억하게 하더라구

    저는 손을 믿습니다.
    손으로 덩어리를 읽고 / 표기하면서 덩어리 이해하고

    순접에 삼각형,
    역접에 역삼각형을
    하면서 글의 흐름을 기호로 잡아내고

    첫문장의 내용을 기억해서, 글의 끝까지 가지고 가서, 끝문장과 종합하면서

    저의 눈과 뇌의 부족함
    손으로 채우고, 집중을 붙잡습니다.

    새로운 방법이라기 보다는
    약한 지각능력을 보완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주세요.


    영어와 언어는 매일. 꾸준히가 좋습니다. 그리고 틀린문제 모아서. 빨간펜으로 틀린이유. 냉철히 분석하시구. 스스로에게 욕을 하세요.

    각성 시켜야하거든요^^


    2단계.
    역삼각형과 첫, 끝문장에 관한 질문 과 답변


    Q. 역삼각형을 하는 이유가 있는지요?
    A. 제가 인지적으로 좀 고민을 해봤습니다.

    삼각형은 쉽게 되더라구요.
    사각형도 쉽게되구요.

    그런데 역접의 의미가. 글의 흐름을 뒤집는 것인데. 네모가 좀 약하다는 인상을 받았고, 눈에도 잘 안들어오더라구요.

    완전한 모양일 필요는 없지만, 역삼각형을 하면, 그 뒤에 중요한 것이 나오는 부분이라, 조금 긴장(강하게 읽기) 하는 단계라고 생각하고 역삼각형을 해보세요.

    Q. 첫, 끝문장이 항상 중요한건지요?
    A. 첫, 끝문장이 100% 항상 중요한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7-80%는 요지이거나, 적어도 핵심소재를 제시합니다. 저는 모든 지문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어느 수험생이나 적용할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강의나 책은. 미리 답을 앍고 설명한다는 인상이 강해서, 어느 지문이나, 어느 상황에서나 공통적으로 적용이 되는것이 비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wldms1501 · 516561 · 14/09/04 23:07 · MS 2014

    안녕하세요ㅜㅜ혹시 쪽지로 잠깐상담 가능하실까요?? ;-; 색시한 시리즈로 어법이랑 이비에스 하고싶은데 지금상태에서 어찌해야될지를 모르겠어서요ㅜㅜ..

  • BigJohn · 463314 · 14/09/04 23:24 · MS 2013

    "9, 10, 11월 색시한 시리즈 활용 커리"

    9월
    1. 색시한 실전기출 2 로 수능지문 독해비법 익히기 -> 이어 실전 기출 1 (시간이 있으면)
    (16문제씩 7일안에 1독)

    2. 색시한 듄변형 인수로 ebs 연계 메뉴얼 비법 익히기
    (16문제씩 7일안에 1독)

    9월 중순 - 10월 초
    3. ebs 원교재 n제, 완성을 28문제 기준 모의고사 풀기 (실전기출과 듄변형에서 배운 방식 적용하기)

    10월 말까지 4, 5 병행
    4. (내용공부) 봤던 교재 틀린 문제 2독

    5. (실전적용) 색시한 실전 1 or 색시한 듄 특강, n제, 완성 마스터

    11월 수능까지
    6. 틀린문제들 3독, 모자란거 보완, 모의고사 연습 2-3회 (시간 익히기, 집중력 관리)

    big john

    "오르비 베스트 칼럼"
    1. 6. 9 평가원 문제를 통한 대수능 대예언^^
    http://orbi.kr/0004839468

    2. 여기에 색시한 듄변형이 100% 적중한 9평문제를 보실수 있어요.
    http://orbi.kr/0004840264

    끝까지 올해는 성적 향상으로 같이 가겠습니다.
    big john

  • wldms1501 · 516561 · 14/09/05 00:37 · MS 2014

    지금 n제랑 수특만 1번봐서 인수는 지문요약강의듣고 수완일주일동안 빨리풀고 외우면서 색시한시리즈 풀려고하는데 저대로만하면 되나요? 등급은 2등급이고 빈칸만틀려요ㅜㅜ 9월중순에 ebs원교재를 풀라는 말씀이신가요? 빨리책부터사야것다ㅜㅜㅜ

  • 신권가능 · 516734 · 14/09/04 23:36

    실전기출은 기출문제모아논거인가요??아니면 봉투모의고사같은건가요?

  • BigJohn · 463314 · 14/09/05 00:02 · MS 2013

    지난 기출문제입니다

    소재는 기출

    방식은 저의 독해정곱비법 훈련이구요

  • 죽도록필사적으로 · 509539 · 14/09/05 00:4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이코노미경제 · 499699 · 14/09/05 02:39 · MS 2014

    선생님 아직 ebs1회독도 못했는데 덕분에 지문 지워서 부담이 줄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9월 듣기연계는 혹시 알수없을까요??
    그리고 영어 5등급인데 1등급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고있어요 아직 ebs 기출 둘다 거의 못한상태인데
    ebs 1회독만 해도 괜찮을까요.. 기출은 5개년 3회독 하려구요..
    한말씀으로도 크게 도움이 될꺼같습니다 ㅠ

  • BigJohn · 463314 · 14/09/05 07:08 · MS 2013

    제안드리는 커리 참고하시면 도움되실거에요^^

  • BigJohn · 463314 · 14/09/05 07:08 · MS 2013

    "9, 10, 11월 색시한 시리즈 활용 커리"

    9월
    1. 색시한 실전기출 2 로 수능지문 독해비법 익히기 -&> 이어 실전 기출 1 (시간이 있으면)
    (16문제씩 7일안에 1독)

    2. 색시한 듄변형 인수로 ebs 연계 메뉴얼 비법 익히기
    (16문제씩 7일안에 1독)

    9월 중순 - 10월 초
    3. ebs 원교재 n제, 완성을 28문제 기준 모의고사 풀기 (실전기출과 듄변형에서 배운 방식 적용하기)

    10월 말까지 4, 5 병행
    4. (내용공부) 봤던 교재 틀린 문제 2독

    5. (실전적용) 색시한 실전 1 or 색시한 듄 특강, n제, 완성 마스터

    11월 수능까지
    6. 틀린문제들 3독, 모자란거 보완, 모의고사 연습 2-3회 (시간 익히기, 집중력 관리)

    big john

  • 와이셔츠 · 510738 · 14/09/05 15:02 · MS 2014

    현재 출간된 n제나 인수에서 6평 연계지문은 빠져있는건가요??

  • BigJohn · 463314 · 14/09/05 18:19 · MS 2013

    n제와 완성은 6평에 안나왔어요.

    특강 인수에서 확인결과 두개적중이네요. 11월에도 좋은 적중있었으면 좋겠네요

  • 신권가능 · 516734 · 14/09/05 23:06

    궁금한거잇는데요 변형의실제는 하루에몇분제푸는게적당할까요??

  • BigJohn · 463314 · 14/09/06 08:05 · MS 2013

    23문제씩이니. 모의처럼 하루에 한과두 좋구. 반씩 12개씩 이틀에 한과두 좋습니다.

    본인의 학습속도를 고려해주세요^^

  • as2406 · 505689 · 14/09/06 00:10 · MS 2014

    2013 수능에 이거 때문에 피본 쌤들 많죠 제가 듣던 인강쌤도 형평성?? 때문에 골고루 나올거라고 호언장담 하시면서 그때 당시에 수완이 모평에서 거의 안나왔던 터라 쌤들이 인수 수특 버리고 수완,n제 만 보라고 할 정도로 당연히 골고루 낼꺼라고 다들 예측 했었는데 결과는 수능날 인수 수특에서 거의 나와서 그 말만 믿고 인수 수특 안보고 수능친 저같은 학생들 굉장히 피봤었죠 쌤들도 엄청 까이고 저거 굉장히 위험한 추측 같습니다

  • BigJohn · 463314 · 14/09/06 08:04 · MS 2013

    네^^ 지난 해 통계들도 내어보겠습니다. 시험의 기본적인 약속입니다. 말씀하신게 맞다면. 그것을 어긴 평가원쪽의 출제 기본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전 점쟁이는 아니지만. 기본적인 출제원리는 학교시험에도 지켜서 마음이 조급한 분들을 위해. 조금 도움되고자 글을 써보았습니다. ^^

    단언하는 것은 항상 잠재적 폭탄을 가지는 것이지만. 방향제안은 폭탄을 안고서라도 해야하는 교사의 몫이 아닐까해요.

    그리고 특강 인수도 나옵니다. 경향성에서 무게를 말씀드렸습니다.

    결국 영어속독. 글의 흐름. 작가생각 읽는 능력이 전부입니다. ebs. 기출은 작은 수단. 도구입니다.

    전 영어속독. 글의 흐름. 작가생각 읽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만 집중중입니다.

  • as2406 · 505689 · 14/09/07 00:57 · MS 2014

    넵 하하 고급구문 200 프린트 해서 잘 보구 있습니다~ 감사해요 하하 그리구 제가 말한 2013년도 수능은 2012년 11월에 치뤄진 제작년 수능 말한거니까 통계 내실때 참고해주세요~~ 자료는 감사히 쓰겠습니다 꾸벅

  • BigJohn · 463314 · 14/09/06 08:18 · MS 2013

    색시한 커리로 전 수능 뒤에 더 많은 수험생에게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싶습니다.

    물론 쓴 평가도 있을것입니다. 수정 보완하면서 중심있게 가보겠습니다.

    지금부터 가능합니다.
    커리 순서 대로 가보세요.

    전 수능에 아주 오랜기간 연구하고
    적용실험을 거쳐 효과를 입증한 컨텐츠들을
    구성중입니다.

    수능이 끝나면. 재평가 받을것입니다.
    좋은 입소문의 중심에 서주세요.
    돕겠습니다.

    색시한으로 정식으로 실력향상 붙어보고 싶습니다.

    1. 색시한 실전기출. 기출문제지 이상이구. 수능지문 제대로 공부법 훈련교재입니다. 소재가 기출입니다.

    2. 색시한 영문법. 코어를 집어줍니다. 님이 어디가 모자른지 놀랍게 알고. 케어해드립니다.

    3. 색시한 듄변형. 그냥 듄변형 아니구. 연계메뉴얼입니다. 지문이 일치한다면 문제 맞출자신있구요.

    big john

  • BigJohn · 463314 · 14/09/06 08:26 · MS 2013

    "9, 10, 11월 색시한 시리즈 활용 커리"

    9월
    1. 색시한 실전기출 2 로 수능지문 독해비법 익히기 ㅡ 이어 실전 기출 1 (시간이 있으면)
    (16문제씩 7일안에 1독)

    2. 색시한 듄변형 인수로 ebs 연계 메뉴얼 비법 익히기
    (16문제씩 7일안에 1독)

    9월 중순 ㅡ10월 초
    3. ebs 원교재 n제, 완성을 28문제 기준 모의고사 풀기 (실전기출과 듄변형에서 배운 방식 적용하기)

    10월 말까지 4, 5 병행
    4. (내용공부) 봤던 교재 틀린 문제 2독

    5. (실전적용) 색시한 실전 1 or 색시한 듄 특강, n제, 완성 마스터

    11월 수능까지
    6. 틀린문제들 3독, 모자란거 보완, 모의고사 연습 2-3회 (시간 익히기, 집중력 관리)

    big john


    "오르비 베스트 칼럼"
    1. 6. 9 평가원 문제를 통한 대수능 대예언^^
    http://orbi.kr/0004839468

    2. 여기에 색시한 듄변형이 100% 적중한 9평문제를 보실수 있어요.
    http://orbi.kr/0004840264

    3. [수능영어의 길 (Big] 네이버밴드
    band.naver.com/n/5nfNEJFl

    끝까지 올해는 성적 향상으로 같이 가겠습니다.

    01090455874
    카톡. onlyjd

  • BigJohn · 463314 · 14/09/06 14:16 · MS 2013

    칼럼베스트 붙입니다.

    다시 도전하는 친구들에게 선배가 드리는 얘기
    http://orbi.kr/0004438482

    문제 빨리 그리고 정확히 푸는 비법전략 Five
    http://orbi.kr/0003854312

    수능영어 최강난이도 기출모음 1탄http://orbi.kr/0003875191

    수능영어 최강난이도 기출모음 2탄 (답지포함)
    http://orbi.kr/0003875806

    고급 구문 200 + 학습자료
    http://orbi.kr/0004564743

    수능영어 만점 신공
    (보기를 잡아라! 꼭! 관용구를 잡아라!)
    http://orbi.kr/0003873678

  • 마닳씨벽 · 505121 · 14/09/08 00:53 · MS 2014

    글잘읽었습니다. 글중에 주제,요지,제목,빈칸,어휘,어법 끝문장 뒷문장등등 저 6종류 만강조하셨는데요 저부분이 제일많이 연계되는곳인가요? 장문 순서 무관한문장 같은거안해도ㅇ되요?

  • BigJohn · 463314 · 14/09/08 08:58 · MS 2013

    "제가 칼럼에 쓰는 방식의 출처" 요령두 기술두. 답찍기방법두 아닙니다^^ 글. 특히 영어 에세이의 특징을 토대로 작가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읽어내는 정공법입니다.

    1단계. 의미단위 속독하기
    2단계. 두괄식. 중괄식. 미괄식. 양괄식의 주제 위치에 기반한 글호흡법.
    3단계. 의견을 강조하는 글의 수사학적 장치. 의도어 이해 이렇게 3단계 지문이해방식은 어떤 교재. 강의에도 없는 색시한 시리즈의 핵심 매커니즘입니다.

    물론 4년 넘게. 기출. ebs. 교육청. 사설 모의에서 검증. 또 검증. 외고 학생들이 인정하고. 샘들도 도움받는 정공법이 되고 있습니다^^

  • BigJohn · 463314 · 14/09/08 08:59 · MS 2013

    2015년 변별의 중심. 순서문제. "응집성(순서. 문장넣기. 관계없는문장고르기) 접근 방법 제안"

    1. 주어진 글. a. b. c. 글의 첫. 끝을 집중하라 : 서로 맞물리는 톱니이다

    2. 연결사(순접. 역접) 연결부사 also 등 : 순접은 삼각형. 역접은 역삼각형하라. 글의 이정표를 만들어라

    3. 지시대명사(사람. 사물. 단수. 복수 등)는 앞에 나온 표현. 뒤에 나온다

    4. a filter -> the filter -> no filter : 관사는 약속이다.

  • BigJohn · 463314 · 14/09/08 09:00 · MS 2013

    제가 말한 것에 순서 무관빼기 문장삽입. 원리 다 포함입니다.

    제 교재들은 문제지 이상입니다
    독학 가이드북입니다^^

  • BigJohn · 463314 · 14/09/08 08:57 · MS 2013

    [수능영어의 길 (Big]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들어오세요.
    band.naver.com/n/xdy4o5J0
    From 정동완

    저의 칼럼과 드리고 싶은말 모음 밴드에요.
    밴드글 좋은내용 많아요^^

    제 교육핵심과 수험생활 도움되는 글들입니다

  • ☆☆☆연대15★★★ · 468375 · 14/09/11 16:46 · MS 2013

    Part2 안풀건데두 그래두 part1 문제가좋다고하는거같아서 책 우선n제사려고하는데요 색시한듄변형이용 근데 n제도 오타많은가요?ㅠㅠ 책 사려고하는데 오타많다는 얘기가너무많아서 고민이돼요ㅠㅠㅠㅜ

  • BigJohn · 463314 · 14/09/11 18:57 · MS 2013

    제가 정오 다 올리는데.
    1~2분이면 수정다하고 볼수있어요

    그리고 대부분 증쇄가 되서. 정오반영 대부분다되어있어요

    파트2도 비연계 11문제 겨냥으로 해보시면 깊은맛을 느끼실거에요

  • 낀나 · 483422 · 14/09/14 21:59 · MS 2013

    EBS 공부할때 의도어 보라고 하셨는데, 의도어가 뭔가요ㅇㅇ...??

  • BigJohn · 463314 · 14/09/16 00:06 · MS 2013

    그리고 여기밴드서 공부관련이나 친구초대. 교재 활용 관련 글도 가끔 써주시면 힘이 많이 되용

    [수능영어의 길 (Big]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들어오세요.
    band.naver.com/n/FTcDmmGI
    From 정동완

  • BigJohn · 463314 · 14/09/16 00:07 · MS 2013

    "수능 지문 이해 3단계 학습법" 샘들 저희가 혹은 제가.. 개발한 수능 접근 방식은 담화분석과 에세이 쓰는 수사학에서 기인한 방식입니다. 1. 1단계, 의미단위 인식으로 속독처리를 하고. 2. 글의 주제는 두괄식, 중괄식, 미괄식인데. 거기에 주제를 두는 방법과 표지어(signal words)로 글이 작가의 생각과 같이 흘러가게 되는데. 이것이 "2단계 글호흠(Flow Reading Strategy)" 입니다. 3. 에세이를 쓸때, 사실보다는 자기의 생각(opinion)을 글로 드러나게 하는 방법이, 의도어 즉 강조의 주문이 수능 이해 마지막 3단계입니다. 가. (강)강조구문, 도치구문, 비교급, 최상급으로 강조하는 부분을 드러내고 나. (조)조동사 must, should, ought to, have to 등을 써서 사실들을 통해 하고싶은 의견을 강하게 드러내죠 다. (의)질문을 하면서 주의 환기를 시키는 의문문 라. (주)주관적 형용사, 부사는 굳히 안써도 되는데, 쓴이유를 생각해 보면 됩니다. 은연중에 자신의 생각이 깔리는 것이죠 마. (문)문제제기어, 보통 부정어, 부정접두어를 동반아 어휘를 활용해 문제를 제기하고, 그것을 해결하거나 기존의 생각과 다른 결론에 이르게 하는 아주 중요한 단어를 활용 --> 활용하면 할수록 더 신뢰를 가지게 됩니다. 제가 나부랭이^^ 학교교사라 이 방법이 그냥 묻힐 수있어. ebs 파견이나 강연등으로 자리의 힘을 빌어보려고 합니다. 참.. 신기한것이 어느자리에서 누가 말하느냐에 따라 같은 말인데 다른 힘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같이 힘싣어 주셔요..^^

  • BigJohn · 463314 · 14/09/16 00:07 · MS 2013

    의도어에 대해 알립니다^^ 3단계 수능 학습법에서 마지막 단계인 3단계 의도어는 1. 강조구문, 도치, 명령 입니다. 2. 조동사는 must, should, had better 같이 의견을 나타내는 말이구요 3. 의문문은 물음표로 나타나는 설의법입니다. 4. 주관적 형용사와 부사는굳히 안써도 되는데 쓴 단어로 작가의 생각을 드러나게 강조해줍니다. 5. 문제제기어느 주로 부정어, 부정접두어, 부정의 의미를 가지는 동사(줄어들다, 후퇴하다 ,나쁘게 하다 등) 의 단어를 말합니다. 1단계는 의미단위 속독법 (글을 읽고, 의미단위에 / 표기를 살짝하면서, 단어보다는 글의 덩어리를 인식하면서 보고 이해하는 길이를 넓게 이해하는 방법) 2단계는 글호흡법 (첫부분, 순접 삼각형, 역접 역삼각형, 끝부분) 으로 글의 흐름을 타면서, 예측 확인하는 능동적 글읽기 입니다. big john

  • 건대미디어15 · 453517 · 14/10/16 21:56 · MS 2013

    선생님 현재 영어 인수 두권, n제, 완성 3번씩 봤는데 수특은 아예 보지 않은 상태입니다.
    현재 중간 3등급 정도 나오는데 (작년엔 어마어마한 성적을 맞고...ㅎㅎ;;) (목표는 2등급이나 극초반 3등급입니당 영어를 제일 못해요 ㅠㅠ) 남은시간 비연계 준비를 하려하는데 수특을 다보기엔 조금 버거울것 같아서요 ㅠㅠ 남은 기간동안 수특 변형 교재와 비연계 공부를 하려하는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