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교대------->>>>>> 서울교대
게시글 주소: https://o.orbi.kr/0007895574
지방교대에 합격한 학생입니다.
반수 해서 서울교대로 적 옮기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요(나중에 승진,장학사, 임용등등)
아니면 그냥 일년이라도 빨리 임용시험에 합격하는 것이 나을까요?
서울로 임용 볼것 같은데 지방 교대는 서울로 임용 되는 합격 인원이 많지 않을것 같아서..
여러가지로 고민되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수의예 목표로 공부중인 학생인데요 지방 수의예 입결들 보면 국어 영어 1.5 수학2...
1년이라도 빨리 임용보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그 지역사신다면 그냥다니시고 지금 서울거주시면 옮기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임용차별은 없을거구요
승진 장학사 이런건 조금걱정되서(동가홍상이니까..)... 저는 옮겼었네요
쪽지 드려도 될까요?
서울에서 임용 치실거면 옮겨도 괜찮을 듯
교대는....어디든 상관없지않을까요???
그래도 굳건하다면 한 번 도전?
하아 의견 갈리네요
교직 20년차 선배의 조언은ㅡ그냥 졸업 빨리하세요.임용,승진,장학사는 다 본인 하기 나름입니다.서울의 수많은 교사, 교감, 교장,장학사는 그사람 능력으로 시험에 통과했을 뿐이랍니다. 좋은교사 되세요.화이팅!
선배 교사님
조언 감사 드립니다.
정말 서울교대와 지방교대의 서울 임용 승진 장학사 등등에 있어서 차별이 없을까요?
요즘 이 문제 때문에 걱정이 많습니다.
장학사는 무조건 시험.
교감 등 승진은 학교에서 일 잘하고 인정받으면 되는 거라서 ㅣ00프로 자기 노력입니다.저도 부산교대졸업하고 서울에서 교직생활 하지만 교대차별은 한번도 느낀적이 없어요.
워낙 다양하구요.같은 동료의식이 있는거지 어느교대인지 관심도 없다는...
조금 늦은 댓글이지만... 옮기세요. 저도 그냥 일반 교대가 아니라 '서울교대' 에 오고싶어서 재수 각오한 모험했고 다행히 성공했어요. 마음이 이미 서울교대에 있으시네요. 똑같은 교대라 하지만 자기만족이란게 있잖아요. 저 역시 그런 마음이 있었구요. 내년에 후배로 뵙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교대에서 반수 하셨으면
팁좀 부탁드립니다.
엥 삭제됬네... 현역이고 경교도 아슬아슬한 점수로 설교 질렀단 뜻이었어요ㅎㅎ 저도 제 스스로의 자기만족? 그런걸 중요시 여겼어요. 저랑 비슷한 점이 있는것 같아 몇자 적었네요...그럼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