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메이메이 [685200] · MS 2016 · 쪽지

2023-11-18 00:31:05
조회수 1,522

수능 국어는 이런걸 해낼수 있어야

게시글 주소: https://o.orbi.kr/00065210613

잘한다고 생각함..


지문.


철수가 영희를 만나 쀼랑띵꽁을 한 상황에서 영희는 쀼랑띵꽁이 자신의 파라고니를 건드리는 것이라 생각했다. 영희가 가진 파라고니의 탕피유는 철수의 파라고니의 탕피유와 완전히 똑같지 않은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서 영희는 철수의 쀼랑띵꽁이 아닌 뽀랑티쿄가 자신의 파라고니를 높여준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영희는 철수에게 쀼랑띵꽁이 필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뽀랑티쿄가 쀼랑띵꽁보다 자기에게 더 부합한다고 의견을 피력했고. 이에 대해 철수는 영희의 의견에 관망하는 태도를 보였다.





O.X퀴즈
1. 철수와 영희는 모두 파라고니의 탕피유를 가지고 있다.
2. 영희는 철수의 파라고니의 탕피유와 자신의 파라고니가 완전히 똑같다고 생각한다.
3. 영희는 철수의 파라고니의 탕피유와 자신의 파라고니가 완전히 다르다고 생각한다.
4. 쀼랑띵꽁은 뽀랑띠쿄와 마찬가지로 영희의 파라고니에 영향을 미쳤다
5. 철수는 영희가 자신에게 뽀랑티쿄를 해주기를 바라고 있다.
6. 철수는 자신의 쀼랑띵꽁에 대해 영희가 부정적 모습을 보이자 영희에게 사과했다.
7. 영희는 파라고니를 높여 뽀랑티쿄가 증대됨을 인식하고 있다.
8. 영희는 자신의 파라고니의 탕피유와 철수의 파라고니의 탕피유가 다른 경우라면 철수의 뽀랑티쿄는 자신의 파라고니를 높여준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걸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사람이 수능을 잘 보는게 국어임.


아.


물론 글 전체 내용을 완벽하게 한방에 이해할 능력이 있는 사람은 문제 없지~ 그 애들은 먼들 국어를 못하겠냐만~~

모든 문장 완벽 이해가  안되는 한계를 가진 아이들이 이해를 높이려고 하다 한계에 봉착하니 문제임.


이해부족인 아이들은 이미 고3이 된 순간 5년은 더 기본적으로 해야 거의 모든 지문 이해가 가능할건데...5수 할랑가~??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