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테크 신종 폰 거래 주의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orbi.kr/00064159686
물가 상승과 부동산 폭락등 서민 경제는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제 상황에서 빚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그런데 돈을 빌리기가 직장인보다 상대적으로 어려운 학생들 사이에서 폰테크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폰테크란, 스마트폰과 재테크의 합성어로 고가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나온 신조어입니다.
이들은 고가의 새 핸드폰을 사서 중고로 비싸게 팔 수 있다는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다시말해, 폰테크란 급하게 돈이 필요한 사람이 자신의 명의로 핸드폰을 구입해 개통시킨 후 그 스마트 폰을 다시 업체에 되팔아 돈을 버는 방식입니다.
물론 기기를 되팔아 그 값을 받는 것인데, 실제로는 원래 금액의 반정도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처럼 큰 금액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불경기의 어려움을 바로 체감하게 되는 학생들이나 서민들 사이에서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힘든 상황이라 해도 이러한 나쁜 유혹에 쉽게 넘어가는 것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물론 정당하게 인증을받아 일하는 폰테크 업체들도 있겠지만,
폰테크 자체를 모르고 돈이 급한 사람들에게 기기 뿐만 아니라 유심까지 받아내는 불법 업체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휴대폰은 명의당 3대 이상까지도 개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못 했다가는 매달 수십만원의 통신요금과 기기값을 부담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당장 급해서 돈을 쓰지만 몇 개월 뒤에 더 많은 돈을 내야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될 수도 있는것이지요..
그리고 유심은 개인정보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기 때문에 내 명의로 어떤 불법적인 일이 저질러 질수도 있구요..
그리고 핸드폰 자체가 부정한 의도로 타인에게 사용되어지므로 또 다른 피해를 입을 수 있기때문에 유심까지 반납하라고 하는 폰테크 업체는 반드시 걸러야 합니다.
이것 말고도 폰테크 업체에 문의 후 대면 진행 하려 하는데, 비대면폰테크 방식만 강요하는 경우도 불법이 가능성이 큽니다.
내가 폰테크 할 업체가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지, 정식 인증된 대리점인지등을 살펴봐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폰테크와 관련된 많은 인터넷 카페들이 있으니 그곳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연히 가장 좋은 방법은 빚을 지지 않는 것입니다.
어린 대학생들이나 사회 초년생들은 아직 경제 관념이 부족하기 때문에 유혹에 쉽게 넘어가게 됩니다.
빚투나 영끌 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당시 사람들은 긍정적인 의미로 인식했지만 시간이 흐르고 어려운 경기가 지속되자 모두에게 큰 부담이 되고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감당할 수 있는 빚이라면 어느정도 사회생활에 의욕을 줄 수도 있지만,
자기 감정에 충실한 요즘 세대의 특성상 사회생활을 하기 전부터 과도한 빚을 지게 된다면 자포자기의 심정이 될 수도 있으니 폰테크를 시작하기 전 한 번 더 생각해보고 주의해서 결정해야 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나도 한 멘헤라 하는데 쉽지 않다
-
합격증 날짜가 왜저러냐 주작같게
-
있나욬.? 빵꾸났대서…ㅎㅎ
-
흐음 0
속이 아프군 왜지! 저녁안먹어서그런가!
-
합격 기념 4
도수:40도 가격:20만원대
-
친구랑은 안그러는데 새로운 사람이랑 마시거나 어색한 사람이랑 마시면 그럼 술만...
-
과외알바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매뉴얼&팁입니다. 미리 하나 장만해두세요~~...
-
학교생활 ㅈ될거 같은 낌새 조금이라도 있으면 바로 신소재로 런
-
존나귀여움 ㄹㅇ..
-
나도 오늘부터 0
담요단해야겠다 일단 담요부터 사면되나?
-
아오
-
인하대 의대 등록 포기했습니다.....전 제 길을 찾아 떠납니다.... 8
중앙대에서 부르더라구요
-
떨려요
-
존나 꼴사납단 생각 들긴 하더라..
-
좋겠다
-
다시 천만
-
ㅇㅅㅇ
-
나 제데로 원서 써본게 첨이라 잘 모르겠어요 지금 1차 20퍼 정도 빠졌는데...
-
블루미르홀 309관이 신축이고 308관이 구축인거 같고 511관은 고시반 위주로...
-
17명 뽑는데 예비 42등에서 28등됨 즉 14명 빠진거임 9차까지 있는데 이거 될까??
-
광운 화학 기균 0
화학과 오늘 추합 받았는데 전 빠집니다 다들 꼭 대학 붙으시길?
-
붙을애가별로없네
-
서연고 다 빵.... 사연없는 서성한 대거 n수 예정... 그들이 몰려온다
-
대치 시대 9기로 들어갈 예정입니다! 1. 급식 먹을때 자리 불러주는 순서로...
-
주접임에도 아무도 뭐라 못하는 절대권력이지
-
홀로라이브? 뭐시기 아무튼. 구매시 1000덕❤️
-
아 잘잤다 1
8시간 기절했음ㅋㅋㅋ
-
이거 더빙판 오프닝 아이유가 불렀어요ㅋㅋ
-
골키퍼없어도잘못차는데큰일이군
-
언어와 매체 인강을 듣고싶은데 전에 언매총론을 들었었거든요 근데 그냥 냅다 암기하는...
-
뱃지 확인용 4
-
헤헤 1차에 바로 되네요
-
저번에는 여론 반반이던데 합격하면 해 보고 싶었는데 할까 주접인가
-
ㅎㅎ 이제 탈르비한다
-
책을 안 읽어서 어휘력이 좃망하니까 사람이 너무 없어보임;;
-
난 견딜 자신이 없음
-
유우하고 미코 라인도 방영해야지!!
-
열심히 살겠습니다ㅠ
-
사진도 안 보이고 플레이도 안 보이고
-
주인 잃은 레어 2개의 경매가 곧 시작됩니다. Le Fishe"보기만 해도 기분이...
-
인간 내면의 열등감을 코믹 러브로 승화한 이시대의 갓작임
-
의뱃 받아야 하는데 뭐 까먹고 퇴근함?
-
근데 독해력이 답이고 문학은 감상력이 답이라는 놈들 1
항상 평가원 지침 가저오는데 왜 항상 앞부분 짜름? <-----논리와 추론력강조하고...
-
소신발언 6
윈터스쿨 와서 딴짓하는 07들 한심함 걔들은 지들이 정시로 건동홍은 갈거라고...
-
스이세이 렛샤 슈슈슈 이소게 이소게 슈슈슈
-
진짜 혼모노구나...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