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이과 전과 후 의대 준비
게시글 주소: https://o.orbi.kr/0005879013
안녕하세요 인문계열 서울 상위권 사범대생입니다. 지금 2학년이구요. 현재 다니는 학교는 2014수능 기준으로, 표점은 다시 찾아봐야겠지만 등급 11211받고 현역때 들어왔습니다. 1학년 동안은 교양과목 위주라 전공적성을 판단하기 어려웠으나 올해 2학년이 되어 교직과목을 들으면서 확실히 저와 맞지 않다는 걸 알았습니다ㅠㅠ 인문계열 다른 학과로의 전과나 복전을 찾아봤지만 희망하는 과도 없고 앞으로의 진로도 막막해지는데.. 애초에 고등학생 때 수능 잠깐 수월하게 공부하고싶단 생각에 선택했던 문과라, 의사 꿈을 고이 접어뒀는데 21살이 되어서야 그게 후회로 다가옵니다ㅠㅠㅠ
그래서 다른 분들보다야 늦은 출발일 수 있으나 이과로 전과해 수능을 다시 보려합니다. 2017수능 목표로 이번학기 종강과 동시에 이과 수능을 준비하려하는데, 과탐과 수학이 가장 걱정인 부분입니다. 의대 쓰려면 이과에서도 어마어마하게 잘 해야할텐데 문과에서 돌려 시작해도 가능할 지 걱정되지만 최대한 노력해보려는데 찾아보니 생1지1이 가장 나을것 같아 이렇게 선택하려고합니다. 괜찮나요??
제가 궁금한 건 당장 올해 6월부터 수학, 과학 개념만을 먼저 시작하는 것이 맞을지 언수외탐 함께 하는 것이 맞을지입니다. 내년에 볼 2017수능 때까지 공부계획 생각해보면 개념 다 할 때까진 수,과만 해도 괜찮지 않을까 해서 질문드리는데 객관적 입장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또, 제가 이과로 전과하는 것에 대해 공부법, 계획 관련 조언이 있으시다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전 독학이 맞아서 독학할 예정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한양대 자원환경과 생공 중 더 괜찮은 학과를 이유와 함께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생명공학과는 앞으로의 전망이 어떨까요 취업이나 그런면에서는 괜찮을까요 ?? 예전에...
-
안녕하세요 의대계속 준비하다가 최근데 생명공학과에 관심을 갖게 된...
저도 님이랑 같은 상황인데
언외 합 3시간 + 나머지 수탐
하라고 조언 들었어요.
아 역시 언외를 아예 내버려두는 건 조금 위험하겠죠ㅠㅠ?
감사합니다!
저도 내년 수능 생각하고 있는데..
올해는 대성 마이맥 올 프패 + 신승범 고2 프패로 수학 공부중이거든요. 근데 x나 어렵네요.
그리고 언외 가 쉽고 재미있어서 언외 공부를 하고 싶고.. 안되는데 -_-; (저도 언외 97~100 찍어서 올해 언외 공부하는게 크게 의미가 없는데..)
전과생은 수/탐을 잡는게 정말 중요하니까..
지지 말고 합시다. 화이팅.
엇 벌써 수학 시작하셨나보네요! 어렵다는 말 들으니까 저도 빨리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앞서네요ㅎㅎ
저는 한석원선생님껄로 개념 들어가려고 해요~
전과생 화이팅!!
저도 대성 올 프패 중에서 한석원 샘 강의 듣고 있어요.
아아 그러시군요 그럼 혹시 한석원쌤 고2 알텍으로 들으시나요 아님 바로 이번 수능용으로 들으시나요?? 알텍 강의가 나뉘어 있길래 이과수학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 그리고 내년 수능준비하는 입장에서 고2 껄로 들어야하나 고민이네요ㅠㅠ!
고2 껄로들으셔야죠.
범위가 다른데요
큰 흐름은 변하지 않을 거라 생각해서 혹시나 했어요 너무 당연한 걸 물었네요ㅎㅎ 파이팅이요!
과탐 생1 지1은 괜찮은 것 같아요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